2023-02-23 16: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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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는 <30주년 기념 봄철 학술대회>의 EBS 후원 기획세션 발제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 음>
■ 기획의도
최근 방송과 미디어 생태계는 변화의 소용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글로벌 스트리밍 OTT 서비스를 필두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필두로 글로벌 대형 OTT 사업자가 진출하는 등 무한 경쟁의 시대에 도래했습니다. 그러나 과연 다채널·다매채 시대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와 모두가 공감하고 모두가 열린 사고가 가능한 공론의 장은 확장되었을까요? 이처럼 범람하는 정보와 미디어 속에서 각 미디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미디어 기업은 물건(product)을 팔아 이익만을 챙기는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의 일상과 삶 속에서 함께하며 문화상품과 서비스(commodity)를 통해 가치를 제공하고 사회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공영미디어가 지녀야 하는 사회적 책임은 보다 막중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 세미나는 미디어 기업 스스로 설명책임의 이행주체가 되어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국내외 미디어 기업의 ESG 실천 사례를 심도 있게 조망해 소비자(또는 이용자, 참여자, 생비자)와 소통하고 호흡하는 공영미디어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논의의 장을 함께할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공모내용
- 교육공영미디어 EBS의 ESG 구현 방안과 관련한 주제 - 공영미디어(공영방송)의 설명책임과 ESG의 핵심 개념 - 국내외 공영방송 및 미디어 기업의 ESG 실천 사례와 시사점 - 방송평가의 ESG 경영 항목 검토와 개선 방향 도출 - 기타 관련 주제
■ 진행 일정
■ 공모 방법
1. 공모신청마감: 2023년 3월 5일(일) 2. 제출서류: 공모 신청서(첨부 양식에 따라 작성) 3. 제출처: 학회 사무국(womencom@daum.net) 이메일로 제출 4. 제출시 명시사항: 이메일 제목: ‘[신청 세션명]’ 명시
■ 문 의 - 이선민 조직위원(rainymint@naver.com) -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사무국(womencom@daum.net)
2023년 2월 23일
30주년 기념 봄철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 수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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